내일배움카드는 급격한 기술의 발전에 적응하여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생애에 걸친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국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기회입니다. 원하시는 국민은 누구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.
내일배움카드 신청&발급법
국민내일배움카드는 나라에서 국민들에게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게 지원해 주는 제도로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습니다. 5년간 지원금액 300~500만원 가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그리고 훈련기간 중 출석률 80% 이상을 달성하시면 월 최대 116,000원의 훈련 장려금까지 지급해 준답니다.
내일배움카드 자격조건
국민 누구나 신청 하실 수 있으며 21년9월29일부터는 지원범위가 확대되어 카드 발급 대상이 대학생 중 졸업예정자에서 대학교3학년도 가능하도록 개정 되었습니다. 이제는 졸업까지 남은 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생,대학원생도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지원에서 제외되는 대상도 있으니 아래 조건을 확인해 보세요.
- 현직 공무원, 사립학교 교직원
- 만 75세 이상인 사람
-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,대학원생
-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 근로자 또는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기업종사자
위의 대상자들은 카드 발급에서 제외 대상입니다.
내일배움카드 사용법
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고용노동부에서 훈련 적합성을 인정받은 다양한 기관들에서 훈련을 신청하시고 배우실 수 있습니다. 어떤 교육과정이 있는지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컴활,Ai,바리스타,요양보호사 등 정말로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맘에 드시는 교육을 찾으셨다면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자비와 내일배움카드에서 지원되는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내일배움카드 실업급여
카드를 신청하시는 분들 중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실업급여 수급에 대한 내용입니다. 실업급여를 수급하시고 있다면 구직활동을 증명하여야 하는데 내일배움카드로 교육을 이수중에 계시다면 실업 급여에서 구직활동으로 인정을 해 주어 실업급여와 중복수령이 가능하십니다.
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과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. 국민 모든에게 열려 있는 기회이니 본인에게 맞는 교육과정을 찾아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.